부여군,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A등급 달성
상태바
부여군,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A등급 달성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8.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청 전경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여성가족부에서 선정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전국 227개소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기관의 서비스 성과와 제공현황, 안전관리 등을 매년 평가한다.

부여군은 농촌형 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평가 A등급을 받았으며, 올해는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뿐만 아니라 출장,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 일시적인 양육 공백에 대응하여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해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인 사업이다. 생후 3개월 이상~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찾아가 보육, 놀이, 보육시설과 학교 등‧하원 지원, 급‧간식 챙겨주기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여군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자체 예산으로 본인부담금의 50%를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정에 추가로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아이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돌봄 정책을 확대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부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과 본인부담금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여군청 가족행복과(041-830-2512) 또는 부여군 아이돌봄센터(041-830-2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