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청뉴스)강기영 기자 = 대전온라인학교는 4월 4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고등학교 교감선생님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2026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온라인학교(대전광역시 대덕구 덕암동 소재)는 지난 2024년 9월 1일 개교한 학교로서, 소속 학생 없이 개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수강생으로 신청받아, 쌍방향 원격수업 등의 방식으로 시간제 수업을 제공하고, 이수 시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공립 각종학교이다.
이번 ‘2026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는 대전온라인학교가 2026학년도 개설 예정인 과목들을 소개하고 수강 방법을 안내하는 자리였다. 개설 과목들은 주로 일반 학교에서 수강 희망 학생수가 적어 개설하기 어려운 진로 선택과목, 융합 선택과목, 교육부 고시외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과목들은 진로 연계성과 전공 적합성이 높아 대입전형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단위 학교에서 온라인학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의 이해를 돕고자, 현재 대전온라인학교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의 운영사례도 소개됐다.
대전온라인학교에서는 4월 28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추가 신청 접수와 2026학년도 1·2학기 신규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므로,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소속 학교의 안내에 따라 학교별 신청기간을 확인하여 수강 신청하면 된다.
대전온라인학교 김영은 교장은 “고교학점제 시대에 학생들의 과목 선택 폭을 넓히고자 본교 모든 선생님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여 2026학년도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대전온라인학교의 수업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