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성장통합지원을 위한 “멘토와 함께하는 꿈 장학”-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백명호)은 「멘토와 나의 꿈과 함께 하늘을 날아요」 열기구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성장 통합지원 및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운영하는 “멘토와 함께하는 꿈 장학”프로그램의 하나로 멘토와 멘티의 의미 있는 만남을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에는 부여군 의학협회(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와 (재)충남영석장학재단의 관계자 그리고 각 학교의 멘토(교장)와 멘티(학생)들 20여 명이 함께했다.
“멘토와 함께하는 꿈 장학”은 부여군 의학협회와 (재)충남영석장학재단 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일억원 이상의 금액이 장학금으로 지원되었고,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여군 의사협회 신동근 원장은 “협회의 지원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니 오히려 더 감사하다”며,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협회 차원에서 더 힘쓸 일이 있는지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백명호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의 연계가 한 아이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데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부여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