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체육회, 하하호호 성성호수공원 걷쥬 스탬프투어 운영
2022-05-31 유인상 기자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체육회는 시민 체력향상과 건강증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하하호호 성성호수공원 걷쥬’ 스탬프투어를 6월 1일부터 진행한다.
스탬프투어는 성성호수공원 둘레길 전체를 아우르는 약 4.1km 구간을 걷다가 비콘이 설치된 5개 지점에 도착하면 GPS인식을 통해 스탬프를 자동 획득할 수 있다.
체육회는 미션에 성공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해 참여율을 높이고, 그동안 매월 추진해왔던 ‘오늘걷쥬’ 챌린지, ‘천안천변 스탬프투어’와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는 ‘걷쥬’ 앱 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성성호수공원 외에도 현재 운영 중인 스탬프투어는 천안시체육회가 운영하는‘천안천변 스탬프투어’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명지역길 스탬프투어’가 있다.
지난 4월 30일 전면 개방된 성성호수공원은 도심 속 휴식생태공간으로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천연기념물이 관찰되며, 자연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잔디마당, 숲놀이터 등이 갖춰져 있다.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줄어들었던 만큼 동네 산책을 통해 일상 속 걷기를 실천했으면 좋겠다”며 “걷쥬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스탬프투어도 성공해 소소한 즐거움까지 얻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